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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피라이팅] 카피라이팅 기본 구조, 카피 쓰는 법, 카피의 중요한 목적, 꿀팁, 워딩설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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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피라이팅이란 무엇일까요?

가끔 사람들이 '카피'가 뭐야? 라는 말을 할 때가 있던데..

과연 그 '카피'는 무엇일까요~? 우리가 아는 COPY? 복사? 일까요?

 

오늘은 간단히 '카피라이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네이버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위와 같이 나왔어요.

 

즉, '광고 카피라이팅'의 경우 제품, 소비자, 시장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바탕으로, 말과 글을 통해 목표한 고객을 설득하는 광고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그러나, 사실 우리가 쓰는 모든 글(예를들면, 편지일수도, 자기소개일수도, 사과글일수도, 메일일수도.....etc)들이 넓게 보면 전부 카피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피라이팅의 기본구조, 목적, 어떻게 써야하는지 왜 써야하는지에 대해

지금부터 간단히 소개해볼게요!

 

카피라이팅의 기본구조

슬로건(기업철학)

태그라인(제품,브랜드,기업의 업을 설명하는 한줄)

네이밍(기업명)

 

예시를 살펴볼게요!

(예시) 쏘카 SOCAR

출처 : 쏘카 홈페이지

 

태그라인 : 차가 필요한 모든 순간

브랜드네임 : 쏘카

 

 

카피는 어떻게 써야할까?

 

1. 직관적으로! 쉽게!

2. 짧게 쓰는것이 아니라,

의미(목적)가 전달되게!

 


 

카피의 가장 중요한 목적

1. 의미전달

2. 카피를 쓰는 목적이 존재해야함

 

 

카피를 쓰는 가장 기본 뇌구조

목적,주제를 정확히 알기

-> 목적과 주제를 생각하며 주어진 자료보기

-> 카피 작성

 


 

꿀팁

요즘 사람들은 어떤 것을 기억할 때

전체 문장으로 이해하는것이 아니라

워딩, 해시태그, 키워드 (max 5개)로 기억한다

 


 

워딩설정법

소비자가 기억해주셨으면하는 내 제품,브랜딩에대한 워딩

(소비자가 기억할 수 있는 워딩은 보통 최대 4-5개)

1.타사와의 변별력

2.워딩사이의 변별력

 

사람들은 점점 문장이 아니라 브랜드를 키워드화 해서 기억!

즉, 해시태그 또는 키워드 4~5개로 그 브랜드를 기억한다는 것!

 


요약

1. 모든 카피는 목적이 존재한다

2. 카피는 목적을 해결하기 위해서 존재한다

3. 의미전달이 중요한 카피를 써야한다

4. 카피는 상황,시간,위치에 맞게 써야한다

5. 명확하고 정확한 목적(주제)를 써야한다

6. 강조해야 할 것과 카피의 목적이 분명해야 한다

 

저는 전문가는 아니라서 정확하지 않을 수 있지만

제가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최대한 간단히 요약해보았습니다 :)

 

제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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